무선충전기 위에 올려 놓으면 깜박거리는 전자 촛불입니다.
코일 내부의 자기장이 변화하면 전기에너지가 발생되고, 이 전기 에너지로 LED가 밝게 빛납니다.
무선충전기는 항상 전기 에너지를 전송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평상시에는 무선충전기 위에 어떤 물체가 올라오는지 계속적으로 대화(통신)을 시도합니다. 대량의 에너지를 계속 전송할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통신을 시도하는 동안에는 극소량의 에너지만 외부로 방출합니다. 무선충전기가 계속 켜 있지 않고 자꾸 깜빡거리는 것은 그 때문입니다.
무선충전기 위에 유의미한 기기(예를 들면 스마트폰 등)가 올라오면 무선충전기와 기기와의 통신이 이루어집니다. 그렇게 서로가 상대방을 인식하고 에너지를 받을 준비가 되면, 비로소 무선충전기가 대량의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전자촛불 3D 데이터 (단순 버전)
전자촛불 3D 데이터 (실감 버전)
- 위의 stl 파일을 3D 프린터로 출력하면 됩니다.
- 에나멜선은 약 3 m 정도 길이로 하세요. 너무 짧으면 전압이 낮고, 너무 길면 전압이 높아져서 LED가 타버릴 수 있습니다.
- 에나멜선의 두께는 약 0.3 mm ~ 0.5 mm 정도가 적당합니다.
- LED는 직경 5 mm 짜리로 만드세요. 3 mm는 너무 작습니다. LED 색깔은 노란색이 좋습니다. 은은하고 촛불 느낌이 나서…
에나멜선 피복을 벗기는 간단한 방법
에나멜선을 다른 부품과 연결하기 위해서는 에나멜선 외부의 피복을 벗겨 주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샌드페이퍼나 칼을 이용하지만, 가위가 있으면 간단하고 안전하게 벗겨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가위의 한쪽 날을 손가락에 밀착 시킨 후, 에나멜선을 당겨주면 무엇인가 ‘드드득…’ 갈려나가는 느낌을 받습니다. 외부의 피복이 벗겨 나가는 것인데요, 에나멜선을 몇 번 회전시켜서 같은 방법으로 벗겨내면 됩니다.